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로보카폴리, 대한적십자사와 어린이 보건안전 캠페인 진행

by

세계적 스타로 떠오른 국산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어린이 보건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어린이들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구조대 4인방의 활약을 그린 '로보카폴리'가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와 함께 지난 30, 31일에 용산구 용산전쟁기념관 내 행사장에서 '로보카폴리'와 함께 하는 어린이 보건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어린이 보건안전 캠페인은 영리한 '폴리', 건강한 '앰버', 안전한 '로이', 용감한 '헬리' 등 캐릭터와 부합하는 4가지 안전 교육존(Zone)을 설치해 안전사고에 취약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생활 속 보건안전 지식과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했다.

각 교육장에서 부모와 함께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 응급처치 배우기, 구명조끼 착용법 및 물놀이 안전, 양치질하기 및 손 씻기, 재난구조 및 화재탈출 등을 체험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모든 교육과 주어진 미션을 완료한 아동에게는 어린이용 응급처치 키트를 제공하며, '어린이 안전 OX 퀴즈왕 선발대회', 보호자를 위한 '보건안전지식 도전 골드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놀이와 교육의 통합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사고 예방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랑스, 일본, 러시아 등 해외에 진출해 성공적인 결과를 내고 있는 '로보카폴리'는 중국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전세계 어린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하며 명실상부한 캐릭터 한류의 대표 선수로 성장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