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슈즈 멀티스토어 ABC마트(www.abcmart.co.kr, 대표 이기호)가 23일까지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에서 개최되는 제7회 부산국제광고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뉴스타즈 광고경연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뉴스타즈 광고경연대회'는 2014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기간 중 전세계 3년차 이하 현직 광고인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광고작품 공모전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주니어 광고인들의 축제다. 이번 경연은 공식 후원사 ABC마트의 자사브랜드인 세계적인 명품 부츠 대너(DANNER)와 네추럴 무드에서 시즌 트렌드 감성을 입힌 여성화 브랜드 누오보(NUOVO)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과제를 통해 번뜩이는 아이디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국제광고제의 마지막 날인 23일, 베스트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시상식을 실시한다.
ABC마트는 부산국제광고제 전시장 내 자사의 대너(DANNER), 누오보(NUOVO)를 소개하는 브랜드 존을 설치해 소비자들과 접점에서 소통하는 기회도 함께 마련했다. 광고제에서 진행되는 각종 강연 경품으로 럭키박스 상품을 지원한다. ABC마트 자사브랜드인 누오보, 호킨스, 스테파노로시 슈즈 및 신발관리용품, 상품권 등을 랜덤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ABC마트 마케팅팀 이하연 팀장은 "창의 인재 육성의 장으로 평가 받는 부산국제광고제의 '뉴스타즈 광고경연대회'에 힘을 보태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열정 넘치는 젊은 광고인들의 축제에 함께 참여하여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공유하고, ABC마트의 커뮤니케이션 과제 역시 창의적인 방향으로 고민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