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 발길 돌리기에 여념이 없다. 몇몇 업체는 특정일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특정일에는 해당 브랜드를 떠올리고 찾을 수 있게 하고 있다. 던킨도너츠나 배스킨라빈스의 경우 지난해부터 상시적으로 특정일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웃백, 편의점CU 등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8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요일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던킨도너츠 '해피수요일 이벤트'
던킨도너츠(www.dunkindonuts.co.kr)는 수요일 던킨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해피수요일' 이벤트를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 던킨 대표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올 8월에는 매주 수요일(13일, 20일, 27일) 던킨도너츠 매장 방문 시 던킨도너츠의 인기 여름음료 던카치노와 달콤한 글레이즈드 도넛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먼저,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던카치노를 50% 할인된 금액에 만나볼 수 있다. 던카치노는 캬라멜, 카푸치노 2종으로 리얼 에스프레소 샷을 직접 넣고 만들어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던킨도너츠의 아이스 음료다. 던카치노 할인 이벤트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문 고객에 한해 할인이 가능하며 1인 1잔 한정 판매한다. 또한 글레이즈드 3개 구매 시 글레이즈드 3개를 추가 증정한다. 던킨도너츠 글레이즈드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정통 도넛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도넛 중 하나다. 글레이즈드 도넛 6개로 구성된 글레이즈드 팩은 인당 최대 4팩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 팩을 권장소비자가격 3,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31DAY' 이벤트
배스킨라빈스(www.baskinrobbins.co.kr)가 매달 31일 패밀리 사이즈 아이스크림 구매 시 하프갤런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31DAY' 이벤트도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31DAY'는 5가지 맛을 골라 먹을 수 있는 패밀리 사이즈 아이스크림구매 시 6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는 하프갤런 사이즈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이즈 업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패밀리 사이즈 권장소비자가격인 19,500원에 하프갤런 사이즈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하프갤런 사이즈 권장소비자가격 23,500원)
배스킨라빈스 전국 매장에서 현금처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 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패밀리 데이'의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당일에는 1인당 총 3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행사 참여 시 해피포인트 적립 및 타 쿠폰, 타 행사, 제휴할인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며, 모바일 교환권(패밀리, 금액권)은 사용 가능하다.
▶아웃백 매주 금, 토, 일 15%추가 할인 이벤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8월 한 달간 매주 금, 토, 일요일마다 15% 추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휴할인과 중복 할인이 가능해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주문 시 15% 할인쿠폰을 출력하거나 캡쳐해 제시하면 사용 가능하며, 15% 선 할인 후 제휴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15%추가 할인 이벤트는 테이크아웃 시에도 적용 가능하며, 추가할인 적용 시 쿠폰 및 타행사 중복이 불가능하다.
▶ 편의점 CU '8월 요일 이벤트'
편의점 CU는(씨유)는 8월 한 달간 요일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금·토·일요일에는 도시락, CU우유 등 PB(자체 브랜드) 상품을 CU 포인트로 구매하면 사용한 포인트의 50%를 추가 적립해 준다. 특히 토·일요일에는 'CU우유 (1000㎖)' 2개 구매 시 10%, '너구리' 등 10종의 봉지라면 구매 시에는 33%를 할인해준다. 또 요일에 상관없이 매일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수입 맥주의 경우 '아사히캔 (500㎖)' 등 10개 인기 상품은 최대 35% 할인되며 와인의 경우 '아발론 까버네쇼비뇽' 등 10개 와인이 최대 54% 할인된다.
▶ 11번가 '1톤 프로모션'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추석을 맞아 인기 식품을 1톤씩 증정하는 '1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쌀, 김치, 견과류, 아이스블루베리를 8월 11일부터 3주간 요일별(월요일, 수요일)로 큐레이션 커머스인 '쇼킹딜11시'를 통해 판매하며 제품 구매 후 경품에 응모한 고객을 추첨해 각 1톤씩의 식품을 선물한다. 11번가 '1톤 프로모션'은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만을 골랐으며 경품은 응모하는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