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수현, 난징유스올림픽 개막식 피날레…中 일간지 1면 장식

by

배우 김수현이 지난 16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최하는 제2회 난징 2014 유스 올림픽(Youth Olympic Games) 개막식에 참석해 주제가를 열창했다. 이 소식은 개막식 다음날인 17일 시나닷컴 등 중국 각 포털사이트 메인과 주요 일간지 신문 1면에 소개되며 김수현에 대한 중국 내 인기와 관심을 입증했다.

김수현은 개막식 성화가 점화된 후 중국 가수인 장징잉, 장제, 러시아 가수 카르마 리에와 함께 무대에 올라 올림픽 주제가 '디엔 량 웨이 라이(미래를 밝히자)'를 부르며 개막식 피날레를 장식했다. 김수현은 수준급 이상의 노래실력과 유창한 중국어 발음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이날 개막식의 총 연출을 맡은 천웨이야 감독은 "김수현은 무대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뛰어났다"며 "전 세계 수십 억 시청자가 지켜보는 엄청난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김수현은 매우 훌륭했고, 또 매우 열심이었고, 또 매우 진지했다"고 전했다.

한편 개막식에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반기문 UN 사무총장 외 각국 대통령이 다수 참석했으며 중국 CCTV를 통해 전 세계 30억 시청자에게 생중계됐다. 김표향 기자 suza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