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서해 부근으로 북상 중…주말날씨 '비상'

by

태풍 나크리 경로

태풍 나크리가 한반도로 북상 중인 가운데, 주말날씨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12호 태풍 나크리는 최대풍속 21m/s, 강풍반경 300km의 중형 태풍으로 120시간 내에 열대저압부로 중형에서 소형으로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나크리는 31일 오전 9시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서쪽 약 180km 부근 해상을 통과할 예정이다.

당초 나크리는 중국 내륙 지방을 향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31일 현재 서해 부근으로 향하고 있다.

12호 태풍 나크리가 접근하면서 31일 오후부터 제주도 먼 바다에서는 파도가 높게 일겠고 다음달 1일에는 남부지방에 강풍을 동반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2일에는 남부지방부터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리기 시작해 3∼4일 전국에 걸쳐 비가 올 전망이다.

태풍 나크리 경로에 네티즌들은 "태풍 나크리 경로, 주말에 비라니", "태풍 나크리 경로, 꼭 휴가철 마다 태풍이 오네", "태풍 나크리 경로, 내 휴가에 맞춰서 오나?"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I)는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꽃의 한 종류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