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오일풀링, 이효리 건강관리법 “입안 독소 빼준다” 방법은?

by

'이효리 오일풀링 언급'

가수 이효리가 건강관리법으로 오일풀링을 언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밤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매직아이'에서 이효리는 "나는 오일풀링을 한다. 6개월 됐다"고 말문을 열였다.

이효리는 "인도식 건강관리법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식물성 오일로 가글을 하는 거다. 입안에 독소가 지용성이기 때문에 오일과 함께 독소가 빠진다고 하더라. 민간요법이라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피부가 좋아지고 살이 빠지고 혈색이 좋아진다는 말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문소리는 "우리 보모님은 잇몸이 안 좋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홍진경 역시 "피부질환, 기관지 질환에 비염에도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있다. 치아 미백. 입 냄새에도 좋다"고 말했다.

이어 이효리는 "식물성 오일이면 된다. 콩기름뿐만 아니라 해바라기씨유, 올리브유, 들기름도 괜찮다"고 전했다.

앞서 이효리는 자신의 블로그에 아침 식탁이 담긴 사진과 함께 "렌틸콩은 삶아 올리브유와 비니거를 넣고 살짝 볶아준다"고 요리법을 공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렌틸콩은 우리나라 녹두와 비슷한 모양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알려졌다. 또 비타민 B2, 칼슘, 인 등도 다량 함유돼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매직아이 이효리 오일풀링 언급에 누리꾼들은 "오일풀링, 한 번 해봐야지", "오일풀링, 내 몸에 맞을까?", "오일풀링, 이효피 건강 관리법 많이 알아", "오일풀링, 처음 들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