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여름 휴가철, 숨겨진 부분까지 관리하는 게 대세

by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단순히 자외선 차단을 넘어 각질과 제모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손발, 두피, 모발, 입술 등 작은 부분을 관리하는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며 인기다.

도루코리빙의 '풋케어(Footcare) 굳은살 제거 면도기'는 각질 제거를 통해 무좀과 티눈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샤워나 목욕 후 젖은 발에 사용하면 굳은살과 각질이 제거되고 깔끔하게 정리된 발을 만들 수 있다. 면도날 부분에 공간을 둔 개방형 헤드(Head) 디자인으로 굳은살, 각질 등이 쉽게 배출되고 물 세척이 용이하다. 소비자 가격은 2500원이다.

건조한 손톱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손톱 전용 트리트먼트 제품도 인기다. 쏘내추럴 핑거팁 셀프 오일 트리트먼트에는 6가지 식물성 오일 성분이 함유돼 건조한 손톱에 수분을 더해준다. 가격은 1만원대다.

도루코리빙의 여성용품 브랜드 매니저는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과 높은 습도로 발 뒤꿈치 같이 그동안 노출 되지 않았던 신체 부위가 더 손상되기 쉽다"며 "최근 단순히 뷰티 제품이더라도 미용은 물론 건강까지 책임지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소홀해지기 쉬운 부위까지 꼼꼼하게 관리하여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피는 햇볕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면서도 정작 관리에 소홀한 부위다. 장기간 햇볕에 노출되면 모근과 모발도 약해지고 두피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머리의 넓은 면적에 쉽게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형태의 헤어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게 좋다. 또 바다나 수영장 등 피서지에서 효과적인 워터프루프 제품도 인기다.

입술 역시 자외선으로부터 특별 관리가 필요하다. 입술은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50%나 얇고 멜라닌 색소가 없어, 잔주름이 많이 생길 수 있다. 최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립밤 제품들이 인기다. 또 입술 부위에만 붙여 사용하는 전용 팩도 등장했다.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립밤 SPF15은 자외선 차단 효과 및 감초산 성분 함유로 손상된 입술을 진정시키고 보습효과까지 갖춘 제품이다. 소비자 가격은 2만원대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