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물건이든지 첫 구매는 모든 사람을 들뜨게 한다.
특히 삶의 공간인 집을 구매한다는 것은 그 무엇과도 견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집만큼이나 첫 구매에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차다. 차는 더 이상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니라, 나만의 공간이자 삶의 일부로 여기며 중요하게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차를 손상 없이 첫 모습 그대로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을 누구나 하게 된다. 처음 느낌 그대로 간직하고 싶은 마음에 가장 많이 관심을 갖고 찾는 것이 바로 자동차 광택코팅이다.
자동차 광택코팅의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유지가 되고 자동차에 자극이 덜 되느냐다. 자동차의 피부는 사람의 피부와 마찬가지로 재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수명의 차이가 난다.
이러한 자동차 피부를 보존하기 위한 방편으로, 자동차 내외장관리 전문기업 ㈜지알테크의 토탈카케어시스템 전문브랜드 '카업(Carup)'의 '카업부스터 유리막 코팅제'가 큰 관심제품으로 집중 받고 있다.
카업부스터 유리막 코팅제는 속칭 'DIY' 코팅제로, 차주가 어려움 없이 직접 코팅을 할 수 있다.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이기 때문에, 기존의 전용 타올에 코팅제를 발라 도포하던 방식에 비해 편리하여 남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리막이 경화되는데 걸리는 시간도 48시간으로 기존 유리막 코팅보다 상대적으로 시간도 단축되었다.
㈜지알테크 토탈카케어 브랜드 카업 관계자는 "카업부스터 유리막코팅제는 가수분해성 실란을 이용하여 고경도의 결정질 GLASS 성분을 만들고 여기에 실리콘계 RESIN을 첨가하여 만든 최신 제품으로 기존의 퍼하이드로 폴리실라잔을 원료로 한 제품에 비해 경화속도가 빠르고 고도의 발수성과 강력한 부착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내구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작업성이 뛰어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업은 이미 토탈카케어시스템을 통해 동일한 매장에서 세차부터 실내클리닝, 코팅, 광택 등 자동차에 대한 전반적인 내외장관리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것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카업부스터 유리막 코팅제를 포함한 다양한 차량 관련 제품들은 카업몰(http://shop.naver.com/carup)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