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정관신도시 ' 동일스위트3차 아파트' 잔여세대 특별분양!

by

최근에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규제가 결국 대폭 풀렸다.

기획재정부가 24일 발표한 '새 경제팀의 경제정책방향'을 보면 정부는 금융업권별 지역별로 차등적용됐던 LTV.DTI 차등을 통일하고 은행권 적용비율을 상향하는 쪽으로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LTV는 전 금융권에 대해 70%, DTI는 수도권과 모든 금융권에 60%가 적용될 방침이다. LTV를 70%로 상향조정하면 대출 여력이 커져 집을 구입할 수 있는 실수요자들의 혜택이 커질 수 있다는게 정부의 판단이다.이러한 정부 움직임에 주목받고 있는 아파트가 있다. 바로 부산 정관 신도시 A2블록에 위치한 '동일스위트3차 아파트'이다. 이번 새 경제팀의 경제정책발표로 전세가 상승에서 내 집 마련으로 고객들의 문의와 방문이 부쩍 늘어 정책의 효과를 톡톡히 느끼고 있다고 한다.

'부산전지역을 통틀어 마지막 600만원대' 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 아파트는1.2.3차 총4896세대이다. 현재 3차 1500세대는 전용면적 84㎡,100㎡로 해운대 및 부산주민들이 도시고속화도로의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이 움직이고 있다. 경남 양산. 울산에 인접한 이 단지는 인근에 대형마트, 부산기장 신세계첼시아울렛 등이 있으며 현재 야구장 건립과 정관선 전철도 추진중에 있다.

지난 5월에 입주를 시작해 계약금 5%에 잔금유예 5개월이란 조건으로 잔여세대를 분양중이다. 단지 내 조성돼 있는 생태연못, 수영장, 사우나시설등 문화편의 시설이 부산에서 보기 드물기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잔여세대가 조만간 분양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분양문의(051-728-7631)



◇동일스위트3차 아파트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