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기간에도 치킨의 인기는 여전했다.
배달주문 앱 '배달이오'는 월드컵 기간(6월 13일~7월 14일) 브라질 심야영업 카테고리에 있는 업소로 들어온 통화 주문을 분석한 결과 치킨의 주문 건수가 전체 주문 건수의 43.2%를 차지해 가장 인기 있는 메뉴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그리고 중식이 14%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시간대별로는 저녁 시간대인 18~20시보다 21~23시의 주문 건수가 더 높게 나와 월드컵을 보기 위해 배달음식을 주문한 유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주문 건수가 저조하던 00~01시 사이의 주문 건수가 평소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나 많은 이용자가 01시에 시작된 경기를 시청한 것을 알 수 있다.
배달이오 관계자는 "스포츠 경기 시청에는 치맥이 진리라는 인식이 많이 퍼져있어 월드컵 기간에 치킨 주문이 압도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같은 기간 심야 영업 업소들을 따로 모아 보여준 결과,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심야영업 업소를 이용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엄선한 맛집을 보여주는 '추천맛집' 카테고리가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린 브라질 심야 영업 카테고리의 뒤를 이어받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추천맛집'에선 모든 업소에 무료주문전화가 가능하고 포토 리뷰 작성 시 100%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놓치지 말자.
배달이오는 월 광고수수료 외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아 업주들의 광고비 부담을 줄여준 상생 배달앱으로 업주와 유저 모두에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배달이오를 다운받고 싶으면? 구글 플레이(http://goo.gl/Wec9Az)와 아이폰 앱스토어(http://goo.gl/FvGG2w)에서 '배달이오'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