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광주 헬기추락, 세월호 지원 후 복귀 중 참사 '탑승자 5명 전원 사망'

by

'광주 헬기추락'

광주 도심에서 헬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오전 8시 53분께 광주 광산구 장덕동 부영아파트 옆 인도에 강원 소방본부 소속 헬기가 추락해 탑승자 5명이 숨지고, 추락 현장 부근에 있던 여고생 1명이 다쳤다.

이 일대는 신흥 택지지구인 수완지구로 학교, 상가, 원룸 등이 밀집한 곳. 다행히 헬기는 건물 밀집지역을 피한 인적이 가장 드문 아파트 단지 옆 인도에 추락했다.

사고 헬기는 강원119본부 소속으로 세월호 참사 사고 현장에서 사고 수습 임무를 마치고 복귀하다 이 같은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목격자들은 사고 헬기가 불이 붙은 상태로 떨어지고 조종사가 아파트와 학교를 피해 추락을 유도한 것 아니냐며 목격담을 전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에 지휘 천막을 설치 후 산산조각이 난 헬기 동체들을 수습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많은 네티즌들은 "광주 헬기추락, 정말 안타깝다", "광주 헬기추락, 세월호 지원 후 복귀 중에 이런 일을 당하다니 너무 슬프다", "광주 헬기추락,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광주 헬기추락, 너무 안타까워"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