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영·유아용 '물따로 물티슈'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수상

by

우수메디컬의 물따로 물티슈가 제8회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특허대상은 한국특허정보원, 대한변리사회에서 후원해 국내 우수특허기술을 장려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 및 기업을 적극 발굴, 육성하고 신지식 강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 진 상으로 올해는 지난 1일 열렸다.

우수메디컬에 따르면 물따로 물티슈는 기존 물티슈와는 개념이 다르다. 물따로 물티슈는 물의 부패를 방부제로 해결하지 않고 물의 성분 중에 부패할 수 있는 요소들을 모두 제거해 화학첨가제가 전혀 없는 살균초순수를 사용한다. 천연소재 레이온 건티슈를 따로 제공하여 아기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피부손상 없이 촉촉함을 유지시키는 게 특징이다.

올해 초 특허청에서 은나노 및 가습기 살균제 등 생활용품(물티슈, 옷, 칫솔 등)의 유해화학물질 적용제품에 대한 특허 출원 및 등록에 대해 특히 안전을 위해 보다 엄격한 기준을 부여했다.

우수메디컬은 우수특허대상 수상을 계기로 홍콩, 중국, 일본 등 해외 수출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우수메디컬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더욱 고품질 제품 개발의 노력과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꾸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며 "영유아들이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메디컬은 우수특허대상 수상에 맞춰 제1회 물따로 밀티슈 사용수기 공모전을 개최, 소비자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감동적인 수기를 모집한다. 대상에게는 물따로 물티슈 3년 사용 분 등 파격적인 상품을 제공한다. 접수는 7월 15일부터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ulttaro.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