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수앤수㈜에서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보령 글루마D'가 최근 화제다.
보령 글루마D는 중·장년층, 노년층의 중요한 건강 3요소인 관절·뼈, 혈관, 눈에 효과가 탁월하다는 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보령수앤수에 따르면 보령 글루마D는 국내 최초로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글루코사민,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효과적인 루테인,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행 개선에 효능이 있는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발생위험 감소에 필요한 비타민D를 함유한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나이가 들수록 연골의 마모가 심해지면 퇴행성 관절염이 오는데,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면 골관절염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또한 눈 질병 중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충분히 마시고 베타카로틴, 루테인이 많은 과일, 간, 달걀노른자와 녹황색채소를 충분히 먹는 것이 좋다. 노화로 인해 감소하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시켜 줄 수 있는 루테인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칼슘 흡수를 도와 건강한 뼈 발달에 중요한 구실을 하는 것이 바로 비타민D이다. 비타민D는 혈중 칼슘과 인의 수준을 정상범위로 조절하고 평형을 유지하도록 해 골다공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보령수앤수는 보령제약의 7번째 계열사로 토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상담문의 080-83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