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발효현미-가바쌀로 영양 만점 식사하세요

by

대한민국 국민들은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쌀은 지금까지 국민들의 주식으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오며 우리의 건강을 책임지는 근간이 되어왔다. 또한 우리의 문화와 역사 역시 쌀과 많은 연관성을 지닐 만큼 쌀은 우리에게 뗄레야 뗄 수 없는 소중한 존재인 것이다. 하지만 최근 햄버거, 샌드위치와 같은 서구의 음식문화가 들어오면서 사람들의 입맛이 변화하고 쌀 소비량이 점점 줄고 있는 실정이다.

쌀은 지방과 염분이 거의 없고 우수한 단백질 등을 함유하고 있는 웰빙식품이자 건강식으로 우리의 건강을 지켜왔는데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영양의 불균형, 아토피 피부염, 비만 등 우리에게 없었던 문제들이 야기되고 있다. 이제 잠시 놓았던 대한민국의 '밥심'을 다잡을 시간이 됐다. 다 같은 '밥심'이 아닌 쌀의 건강한 진화를 통해 진정한 '밥심'을 발휘하게 하는 '행복한 밥상'과 함께 말이다.

농업법인회사(주)행복한밥상(www.ehappyrice.co.kr)은 복잡한 유통과정을 최소화시켜 최고급 기능성 쌀인 발효현미, 가바쌀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대한민국 건강한 밥상 지킴이'로 평가받고 있다.

농업법인회사(주)행복한밥상 맹숙정 대표는 "일반적으로 벼를 도정할 때 쌀눈과 함께 많은 영양소가 빠져나가 벼가 갖고 있던 영양분의 5%만이 남게 되고 95%의 영양소는 왕겨(벼의 껍질)만 벗겨낸 현미에 고스란히 남아있게 된다. 특히 현미의 그 95%의 영양소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이고, 비타민b2도 풍부해 건강한 발육과 더불어 피부를 튼튼하고 아름답게 해주는데 탁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그 외의 다양한 영양소들이 알레르기, 비만 및 치질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며 현미에 대한 예찬론을 펼쳤다.

농업법인회사(주)행복한밥상 에서는 이러한 현미의 효능을 강화시키고 더 많은 영양분을 사람들에게 제공하고자 다년간의 연구 끝에 발효현미 개발에 성공했다. 발효현미란 현미에 유산균과 누룩균, 그 외 100여 가지의 미생물을 복합적으로 배양한 후 발효시킨 것으로, 현미의 거친 식감을 부드럽게 해주고 소화흡수를 높여준다고 한다. 맹숙정 대표는 "발효현미는 변비, 다이어트, 당뇨 및 성인병 등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식생활이 불규칙한 현대인들의 체질개선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행복한 밥상'에서는 발효현미 외에도 건강 기능성쌀인 가바쌀을 소개하고 있다. 가바쌀은 감마아미노낙산 함유량이 일반 현미에 비해 8배, 흑미에 비해 4배가 많은 쌀로 알려져 있다. 안 대표는 "가바쌀은 뇌에 산소공급량을 증가시켜 대사기능을 촉진시키고 이로 인해 기억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줘 고혈압과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가바쌀은 잡초벼의 특성을 이어받아 별도의 관리 없이도 잘 자라며 섭씨 0도의 기후 조건에서도 살아남는 강인한 생존력을 지니고 있고 농약이나 비료를 주지 않아도 잘 자라는 특성으로 무농약이나 유기농 재배에 적합하다. 또, 일반 벼에 비해 수확량이 5% 정도 더 많다고 하니 농가에서도 큰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행복한 밥상'의 행복미는 인터넷으로만 판매되고 있다. 인터넷으로 소비자가 구매신청을 하면 농가에서 수확한 벼를 바로 도정해 발송하고 있어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고, 중간 마진이 빠져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쌀을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에 맹 대표는 "먹거리이다 보니 실물을 보지 않고 인터넷으로 구매함에 있어 주저하는 소비자들도 있는데, '행복한 밥상'은 문을 닫을지언정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는 절대 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더 좋은 상품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풍성한 행복한 밥상을 소비자들의 집으로 전달하고 싶을 뿐이다. 이에 더욱 다양한 신토불이 농산물과 국민의 건강을 책임질 기능성 쌀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또 '행복한 밥상'은 인터넷을 통해 행복미 뿐만 아니라 순창 복분자와 나주 수박, 감자, 고구마, 양파 등 각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산지직송으로 소비자들의 안방까지 전달해 소비자들은 더욱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행복한 밥상'이 주도하는 쌀의 무한변신으로 영유할 수 있는 맛있고 영양가 있는 행복한 밥상이 각 가정의 식탁에서부터 대한민국의 '밥심' 저력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문의)1666-4046 dsshi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