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 발랄한 무대구성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화제의 중심에 우뚝 선 초특급 신인 걸그룹 마마무(MAMAMOO)가 닮은꼴 사진으로 온라인을 후끈 달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마마무 멤버들의 닮은꼴 사진이 게재된 눈길을 끌고 있다.
네티즌들의 가장 눈길을 끌고 있는 사진은 멤버 휘인과 밴쿠버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서 금메달을 딴 이상화 선수다. 두 사람은 단발 헤어스타일에 살짝 미소를 띈 모습까지 흡사해 마치 데칼코마니 같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마마무 문별은 의외로 남자 아이돌 멤버와 닮은꼴로 화제다. 주인공은 비투비의 민혁으로 두 사람은 갸름한 턱선이며 뽀얀 피부가 흡사하다. 특히 민혁이 한 프로그램에서 여장을 하고 찍었던 사진은 문별과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로 닮아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네티즌들은 "마마무가 신인임에도 친근하다 했더니 닮은꼴 유명인이 있어서 그랬나보다" "마마무 노래 만큼 외모도 호감형" 등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한편 마마무는 데뷔 타이틀곡 '미스터 애매모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국내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이 작곡하고 작사가 민연재, 긱스의 멤버 루이가 공동 작사한 곡으로, 블루스록 코드진행에 펑키한 리듬이 어우러진 레트로 펑키 장르이다. 마마무의 블루지하면서도 소울풀한 보컬을 맛볼 수 있으며, 곡의 후반부에서는 터져 나오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실력파 그룹 마마무의 앙상블을 느낄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