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여름철 피부관리는 '매선침'을 이용한 '녹는실리프팅'으로

by

주름없이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는 모든 이들의 꿈이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될수록 피부는 중력의 영향으로 처지게 되고 틀어진 자세, 잘못된 생활 습관 등이 이를 가속화시킨다.

최근 피부 탄력 증가 및 주름개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수요가 늘면서 매선침을 이용한 녹는실리프팅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화장품이나 건강식품 등은 효과가 미미하고, 수술적인 요법은 부담스럽다고 느끼는 이들이 선호하는 것이 바로 매선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이다.

아미율한의원 김재홍 원장은 이에 대해 "피부가 가지고 있는 본연의 재생력을 십분 활용하는 것이 한방성형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며 "시술 자체가 무리가 없고 통증, 부작용 걱정이 거의 없어서 자연스럽게 어려 보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원장이 꼽는 한방성형의 베스트 시술은 매선침을 이용한 녹는실리프팅. 인체의 단백질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약실을 피부층에 자입하면 6~8개월동안 서서히 녹으면서 콜라겐과 섬유소 생산을 촉진하여 피부가 탱탱해지는 원리의 한방 고유 시술법이다.

김원장은 "녹는실리프팅(매선침)은 피부를 재생할 뿐 아니라 얼굴의 기혈순환을 개선하여 안색이 맑아지고, 중력 반대방향으로 피부를 리프팅해 팔자주름, 심술보 등 깊은 주름을 즉각적으로 완화하는 효과도 있다. 표피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한 시술이므로 부종이나 홍조가 적어 여름에도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한방성형의 녹는실리프팅은 거미매선과 회오리볼륨매선, 가시매선 등 쓰이는 매선침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효능을 가진다. 거미매선은 직선형 실이 거미줄처럼 촘촘하게 들어가 피부의 전반적인 탄력을 높이고, 회오리볼륨매선은 나선형의 약실에 스탬프가 박혀 접촉면이 커지므로 피부를 좀 더 부피감있게 재생하며, 가시매선은 돌기가 달린 약실이 피부와 근육층에 걸려 중력반대방향으로 견인해 피부를 리프팅하고 주름을 완화한다.

아미율한의원 김재홍원장은 "녹는실리프팅에 쓰이는 매선침의 종류가 다양하고 사람의 생김새가 제 각각인 만큼 시술 방법 또한 제각각 달라진다"며 "녹는실리프팅은 다양한 형태의 약실을 직접 수작업으로 일일이 삽입하는 섬세한 손 기술을 필요로 하는 고난이도 시술이다. 피부의 처짐 정도, 골격, 환자의 연령, 시술부위를 고려하여 실의 종류, 개수, 길이를 환자 개개인에 따라 맞춤형으로 시술해야 한다. 그러므로 경험이 풍부하고 노련한 의료진과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찾아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