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가 2일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리더를 위한 2014 디지에코 선정 ICT리더를 위한 추천도서 14선을 공개했다.
KT에 따르면 KT 경제경영연구소는 ICT 리더의 지식 함양과 통찰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여름 휴가철에 읽을 만한 경제/경영 및 ICT 관련 추천 도서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추천 도서는 KT 경제경영연구소의 전 연구원과 디지에코(www.digieco.co.kr)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경제?경영과 ICT융합 등 2분야에 걸쳐 각 7권씩 총 14권이다.
경제분야는 올해 경제?경영 분야의 추천 도서는 아직 회복되지 못한 경기 불황과 저성장 분위기를 반영하듯 위기에 놓인 기업 경영인의 위기탈출,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방법 등 경영 전략에 관한 도서가 다수를 이뤘다.
경제학의 안목을 키울 수 있는 도서와 전 세계 유명 멘토들의 진정 어린 조언을 엮은 도서 그리고 수학 문제를 통해 창의성 훈련 방식을 제시하는 색다른 도서도 선정됐다.경제/경영분야의 추천 도서는 ▲기업의 시대 (중국 CCTV 다큐멘터리 제작팀 / 다산북스) ▲다윗과 골리앗(말콤 글래드웰 / 21세기북스) ▲당신이 경제학자라면(팀 하포드 / 웅진지식하우스) ▲더 인터뷰(조선일보 위클리비즈 팀 / 21세기북스) ▲메타생각(임영익 / 리콘미디어) ▲어떻게 그들은 한순간에 시장을 장악하는가 (래리 다운즈, 폴 누네스 / RHK) ▲이나모리 가즈오 1155일간의 투쟁 (오니시 야스유키 / 한빛비즈)다. (이상 가나다순)
ICT융합분야는 스마트 혁명 이후 주목할 만한 대형 ICT 이슈가 등장하지 않고 있지만, 애플과 아마존, 테슬라 등 글로벌 ICT 선도 기업과 관련된 도서와 ICT 융합을 통해 구현되는 미래를 전망한 도서들이 선정됐다.
ICT 융합분야의 추천 도서는 ▲뉴 노멀(피터 힌센 / 흐름출판) ▲미친듯이 심플(켄 시걸 / 문학동네) ▲상상, 현실이 되다(유영민, 차원용 / 프롬북스) ▲아마존, 세상의 모든 것을 팝니다(브래드 스톤 / 21세기북스)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다케우치 가즈마사 / 비즈니스북스) ▲융합하라!(봅로드, 레이 벨레즈 / 베가북스) ▲컨텍스트의 시대(로버트 스코블, 셸 이스라엘 / 지앤선)이다.(이상 가나다순)
유태열 KT 경제경영연구소장(전무)은 "도서 선정은 KT 경제경영연구소 대내외 전문가들과 회원들의 의견이 함께 반영됐다"며 "2013년 하반기부터 2014년 상반기까지 출간된 도서 중 읽는 이에게 새로이 경제와 ICT를 보는 혜안을 제공하는 도서를 중점적으로 검토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