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칸투칸(대표 한영란, www.kantukan.co.kr)이 청년취업 활성화와 학생 장학금 지원을 위한 청년 후원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올해부터 실시되는 칸투칸 청년 후원 프로젝트는 학교나 학과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해당 학교에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 후원금은 칸투칸 홈페이지(www.kantukan.co.kr )에 접수된 학생이나 교수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학생들에게 지급되며 취업 설명회엔 해당 직군의 직원들이 직접 나서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고 학생들과 소통한다.
지난달 27일 부산의 동명대학교가 첫 번째로 선정돼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칸투칸 청년 후원 프로젝트 후원금 전달 및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후원금 전달 및 취업설명회에 참가한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칸투칸이 후원뿐만 아니라, 취업설명회를 통해 졸업 예정인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의 생생한 목소리도 들을 수 있고 취업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칸투칸 남형진 PR그룹장은 "지원규모가 크지 않지만 칸투칸이 진정성을 가지고 실행하는 프로젝트로,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는 교수진 및 대학교는 칸투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재학생, 졸업생 등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다음 취업설명회는 9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