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화성시장 채인석, 0.8% 차이 재선 성공 '아슬아슬 승부'

by

화성시장

새정치민주연합 채인석 후보가 6·4 지방선거 경기 화성시장에 당선됐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집계결과 9만6379표(48.3%)를 얻고 최형근 새누리당 후보를 1616표 차이로 앞섰다.

채 당선자의 공약은 희망을 낳는 보육, 미래를 키우는 교육, 생활이 편리한 교통, 몸도 마음도 안전한 도시, 희망을 전하는 경제, 역사와 예술의 품격이 있는 문화관광, 시민행복을 위한 맞춤복지 등이다.

그는 당선 인터뷰에서 "오늘 저의 승리는 시민 모두의 승리다. 제게 주어진 임기 4년, 정말 열심히 일하는 시장이 되겠다"며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는 오늘 채인석을 지킨 것이 아니라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켜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시민이 주인이 되는 행정, 이 모든 것을 꿋꿋하게 지켜내는 시장이 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 약속한 공약을 반드시 지켜내 화성시를 대한민국 제일의 행복도시로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장이 된 채인석 당선자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화성시장 채인석, 화성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어주세요", "화성시장 채인석, 화성 뿐만아니라 경기 지사들과 함께 힘 합쳐서 잘 이끌어가길", "화성시장, 48.3%로 당선됐구나", "화성시장 채인석 씨, 당선 축하해요", "화성시장 채인석, 훌륭한 시장이 되길", "화성시장 채인석, 좋은 소식 많이 들려주길", "화성시장 채인석, 시민이 주인이 될 수 있게 도와주길", "화성시장 채인석, 공약 꼭 지켜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