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기대작 '메이플스토리2'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개발중인 신작 '메이플스토리2'(MapleStory2)의 플레이 영상을 티저 사이트(maplestory2.nexon.com)를 통해 최초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다양한 코스튬을 한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블록 형태로 이루어진 숲 속, 언덕, 사막 등의 배경에서 상하 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벽타기, 풍선타기, 수영하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 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 실제 게임 내 마을과 던전 등에서 진행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스킬 효과 장면을 비롯해 여러 직업 캐릭터들이 펼치는 보스 몬스터와의 대결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의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김진만 디렉터는 "이번 영상을 통해 공개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의 다양한 핵심 콘텐츠 중 일부"라며 "앞으로도 티저 사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식들을 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넥슨은 지난해 11월 초 오픈한 '메이플스토리2'의 티저 사이트를 통해 50여종의 일러스트, 게임영상 등 게임 관련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게재해왔으며 지금까지 약 290만 명의 누적 방문자 수와 3만2000건에 달하는 의견 등록 등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유저와 소통하며 개발해나간다는 취지로 지난 20일부터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으며, 6월말 개발 중인 내용을 미리 공개하고, 개발 방향 등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는 '메이플스토리2'의 서포터즈 데이를 진행할 계획이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