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사조해표, 올해 1분기 실적 개선 '청신호'

by

종합식품기업 사조해표가 26일 가공식품 부문의 판매실적 향상에 힘입어 올해 1분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조해표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약 165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액 1610억원 대비 3% 가량 상승했다.

더불어 영업이익, 경상이익 등도 대폭 개선 될 것으로 사조해표는 기대했다.

2014년 1분기 사조해표의 실적개선 요인으로는 고추장, 된장 등 장류와 작년 새롭게 출시한 연어캔의 약진을 들 수 있다.

2010년 장류 시장에 진출한 사조해표는 지난해 3월 시장점유율 7%에서 올해 같은 기간 13.2%로 끌어올렸다.

더불어 작년 8월 출시한 사조연어캔은 올해 3월 시장점유율 38.7%로 업계 1위를 차지하며 새롭게 형성되기 시작한 연어캔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게 됐다.

사조 연어캔은 국내 연어캔 제품 최초로 안심따개를 적용했으며 100% 자연산 연어를 유일하게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타사 대비 30% 가량 낮은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사조해표는 "장류, 연어 뿐만 아니라 식용유, 참치, 캔햄 등 주력제품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2분기에도 1분기 실적을 뛰어 넘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