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빨간펜, 노무현 전 대통령 누락 자료 배포 "고의 아닌 실수"

by

빨간펜, 노무현 전 대통령 누락 자료 배포..."고의 아닌 실수"

교원그룹 '빨간펜' 학습지 자료 중 브로마이드 형식으로 가정에 배포된 역사 교육 자료에서 역대 대통령 목록 중 노무현 전 대통령만 누락이 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브로마이드는 벽에 부착하는 용으로 만들어진 '함께 하는 역사 이야기'라는 교육 자료이다.

교원 빨간펜 학습지 선생님이 각 가정에 제공하고 있는 이 브로마이드 안에는 역대 대통령의 이름과 사진이 실려 있지만, 김대중 전 대통령 다음에 곧바로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의 사진이 실려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을 누락된 것.

이에 해당 사진은 SNS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확인결과 해당 브로마이드는 교원그룹에서 제작한 것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문제의 브로마이드를 제작한 곳은 학습보조교재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콜럼버스라는 쇼핑몰이다.

이후 문제가 제기되자 '콜럼버스' 측은 지난 22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공지했다.

콜럼버스측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진이 누락된 점 등에 대해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문제가 된 브로마이드를 만든 편집자는 오래전 퇴사한 분이었기 때문에 퇴사한 편집자에 전화해 확인한 결과 그 분이 어떠한 정치적 성향이 있어 고의적으로 한 행동은 아니며 실수라고 말했다"고 해명했다.

회사 측은 또 "어찌됐든 본사의 부족함으로 인해 고 노무현 대통령과 유가족, 그리고 고객님들과 저희 회사 제품을 판촉물로 제공해주었던 빨간펜 직원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빨간펜 노무현 누락과 관련해 "빨간펜 노무현 대통령 누락 너무하네요", "빨간펜, 노무현 전 대통령만 누락된 이유가 뭔가요?", "빨간펜 노무현 전 대통령이 없는데 어떻게 인쇄를 맡긴 건가요?", "15대 이후 16대 노무현대통령 빠져있는데 아무도 몰랐다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