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카오 게임하기'의 대항마 '밴드게임', 100만 다운 돌파하며 순항중!

by

'카카오 게임하기'의 대항마로 소셜 커뮤니티 플랫폼 '밴드'에서 지난 1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밴드게임'의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서비스 개시 후 일주일만인 지난 19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으며, 21일 현재 밴드게임 내 인기 1위부터 3위를 기록중인 코카반의 '라바링크', 아프리카TV의 '역전! 맞짱탁구', 피닉스게임즈의 '명랑운동회' 등 주로 중형 개발사들의 게임이 구글 플레이 상위권에 진입했거나 순위가 급격히 올라가고 있다고 밴드를 서비스하는 캠프모바일은 밝혔다.

특히 코카반의 '라바링크'는 꾸준히 다운로드가 발생해 구글 플레이 앱 전체 인기무료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며 10위권 내에 처음으로 진입했으며,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4위까지 올랐다. '라바링크'와 1위 다툼 중인 '역전! 맞짱탁구'는 게임 카테고리에서 11위에 올랐고, 앱 전체 순위로도 17위에 올라 있다. '명랑운동회'는 전체 앱 순위로는 46위, 게임 카테고리에서는 23위를 기록 중이다.

캠프모바일은 "출시 초반 평가를 내놓기는 이른 감은 있으나, 신생 게임 플랫폼으로서 중소 개발사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만큼은 충분히 확인했다"고 밝혔다.

'라바링크'로 인기몰이 중인 코카반 관계자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이용자가 유입되는 등 신생 게임 플랫폼인 밴드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감지되고 있으며, 코카반과 같은 중견 개발사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