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무원연금 개혁, 20% 삭감 검토 소식…안행부 "논의된 바 없다"

by

공무원연금 개혁, 20% 삭감 검토 소식에 안행부 "논의된 바 없다"

안전행정부(이하 '안행부')는 21일 공무원연금 지급액의 20% 삭감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논의된 바 없다고 부인했다.

안행부는 이날 공무원연금 지급 삭감 보도 관련 해명자료를 통해 "정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일환으로 공무원연금을 포함한 3대 연금제도 개선을 추진 중이지만 현재 구체적 개선방안이나 일정은 전혀 결정한 바 없다"고 밝혔다.

안행부는 또 ▲공무원연금 지급액 20% 삭감 검토 ▲국민연금과 통합 백지화 ▲퇴직공무원 연금액 10% 삭감 방안 제외 ▲대학생 자녀 학자금 지원 검토 등에 대해 "정부 내에서 논의된 바 없는 사안"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정부 고위관계자를 인용, "공무원연금 지급률을 현재보다 20% 축소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며 다음 달께 공무원노조의 의견을 들은 후 관련 부처와 협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정부는 공무원연금을 연간 지급률 1.9%에서 1.52%까지 낮추는 방안을 마련 중이며 월 소득액의 14%인 공무원연금 보험율을 점진적으로 높여 더 내는 구조로 바꾼다는 복안이다.

한편, 안행부 공무원연금 개혁 부인 소식에 누리꾼들은 "안행부 공무원연금 개혁 부인, 뭐가 사실일까?", "안행부 공무원연금 개혁 해명했네", "안행부 공무원연금 개혁, 논의 된 바 없다고?", "안행부 공무원연금 개혁 해명, 그럼 지금 이대로 가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