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골치 아픈 지루성피부염, 슈퍼미네랄프로그램으로 치료

by

화사하고 윤기가 나며 촉촉한 피부는 건강의 상징이다. 많은 여성들이 유명 여배우들의 피부를 부러워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의 유지를 위해서는 수분의 증발을 막아주고 약산성을 띠면서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피지와 같은 적절한 기름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피부에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될 경우 오히려 심각한 문제를 초래한다.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가 피부 표피를 덮어 땀구멍과 모공의 호흡을 어렵게 하고 피부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노폐물을 피부 아래에 고스란히 축적시키면서 모낭에 염증을 일으켜 피부질환을 발생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지루성피부염이다.

지루성피부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된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 재발성 습진으로 성인의 3∼5% 정도에서 발병하는 아주 흔한 질환이다. 여성보다 남성에게서 발생률이 더 높고 최근에는 10대 청소년과 20대 여성들에게서 빈발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문제는 지루성피부염이 워낙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다 보니 발병해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는 등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는 경우가 드물고 이로 인해 증상을 크게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는 속담처럼 대수롭지 않게 여겨 제대로 치료하지 않아 재발을 반복하는 질환이 바로 지루성피부염인 셈이다.

하지만 지루성피부염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가벼운 질환은 결코 아니다. 당장 가려움증도 문제지만 홍반과 인설, 비듬 등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으로 인해 환자가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특히 얼굴과 같은 부위에 증상이 나타날 경우 스트레스는 더욱 가중된다. 이로 인해 자칫 대인기피증을 유발하고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도 있다. 더욱이 두피에 발생한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지루성피부염이 결코 가벼운 질환이 아닌 이유는 여기에 있다.

압구정 우보한의원 이진혁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이 흔한 질환이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상이 나타나도 치료를 하기 보다는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아주 위험한 생각"이라며 "지루성피부염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우습게 볼 질환도, 쉽게 치료되는 질환도 아니며 특히 발병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지 않을 경우 증상의 재발과 악화를 반복하며 치료 자체를 어렵게 하는 경우도 많아 초기부터 적극적인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보한의원은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의 악화와 재발을 반복하는 지루성피부염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신곡과 교맥, 맥아 등의 한약재에서 고농축으로 추출한 항염과 항산화, 세포재생의 3대 치료효과가 있는 슈퍼미네랄을 통해 열독을 제거하고 우리 인체의 체온조절 시스템과 피지분비 시스템을 정상화시켜 지루성피부염을 근원적으로 치료하는 치료법이다.

특히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지루성피부염으로 인한 염증성 습진과 가려움증, 홍반, 인설, 비듬 등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고 지루성피부염이 재발하지 않도록 개인별 체질에 맞춘 1:1 치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미네랄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체온조절 시스템과 피지분비 시스템의 안정화라고 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지루성피부염의 발병원인을 간과 심장, 폐의 열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 따라서 지루성피부염의 근원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체내의 열을 잡아주어 체온조절 시스템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의 한약치료는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이 되는 열독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몸의 열을 조절하는 체온조절 시스템 안정화시켜 지루성피부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피지분비 시스템의 안정화도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의 중요한 부분이다. 과도한 피지분비는 지루성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가려움증과 함께 비듬과 인설을 유발,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 특히 두피 지루성피부염의 경우 머리 속에서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피지분비를 컨트롤하는 성분을 이용,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로 인한 증상을 빠르게 치료하는 것은 물론 지루성피부염의 근원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따라서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한약과 침 치료, 항산화요법과 안면열독요법, 슈퍼미네랄 피부요법 등의 단계별 치료과정을 통해 우리 몸의 체온조절 시스템과 피지분비 시스템을 안정화시키고 피부손상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지루성피부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외부증상을 개선하는 지루성피부염 치료의 최적화된 치료법이라는 게 이 한의원측의 설명이다.

이 원장은 "지루성피부염의 치료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발병 또는 재발을 초래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라며 "슈퍼미네랄프로그램은 체온조절 시스템과 피지분비 시스템의 안정화 등을 통해 지루성피부염의 근본적인 발병원인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겉으로 드러나는 피부증상도 빠르게 개선시켜 환자의 고통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치료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