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야구장 필수 아이템 '치맥' 열풍

by

지난 3월 29일부터 시작된 프로야구 시즌 덕분에 치킨 업계에도 호황이 찾아왔다.

티켓링크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야구장에서 즐겨 먹는 먹거리 중 최고의 짝꿍은?'이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80%가 '치킨과 맥주'를 꼽을 정도로 '야구장' 하면 '치맥'은 빠질 수 없는 준비물이 되었다.

또한 연예인들의 '야구장 치맥 인증샷'이 연일 화재를 모으면서 야구장 치맥 열풍에 한몫 하는 등 날이 갈수록 높아지는 프로야구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야구장 치맥 열풍 역시 그 인기가 대단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티바두마리치킨'은 올 프로야구 시즌 SK와이번스 문학구장 본부석 펜스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본부석 펜스란 경기 시 포수와 심판이 등지고 있는 곳으로 투구에 들어가기 전 투수의 뒷모습을 비출 때 자주 보이는 곳이다.

최근에는 야구장에서 직접 야구를 관람하는 관객과 더불어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일명 '집관족'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SK와이번스 본부석 펜스 광고는 티바두마리치킨의 입장에선 매출 상승과 직결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은 가격과 한 번에 두 가지 맛을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 '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 제공'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운 치킨 브랜드로, 다양한 메뉴와 더불어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산 닭고기 사용, 자체 물류시스템으로 안정된 물류 공급, 치킨 노하우 기술 전수 등 체계적인 교육과 마케팅 강화를 통해 초보 창업자들이 안심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업종 전환 시 간판 및 썬팅 무상지원,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창업 교육비 전액 면제 등 '창업지원 프로젝트 4無 정책'을 실시 중에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