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배우 안성기가 IT웨딩기업 아이패밀리(구 아이웨딩)가 출간한 책 '가족(家族)'을 응원하고 나섰다.
안성기는 책 '가족(家族)'의 추천평에서 '개인과 개인이 모여 가족이 되듯이, 가족과 가족이 모여 또 다른 의미의 가족이라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이룬다. 혈연이 중심이 된 가족의 의미를 더 크게 받아들이고 조금 더 시야를 넓혀 더 큰 세계를 바라본다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이 더욱 평화롭고 아름다워질 것이다'라며 '가족(家族)'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가족의 의미를 함께 되새기는 책 '가족(家族)'은 아이패밀리의 김태욱 대표가 지난 14년간 사업을 하면서 위기들을 극복한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20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1년 동안 공들여 만든 책이다.
김태욱 대표는 "이 책 '가족(家族)'은 판매 목적 보다는 책 안의 메시지가 많은 이들에게 비타민과 같은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임직원 전체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계기가 된 이 책이 널리 알려지고 또한 기부금도 많이 모아져서 세월호 희생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일부터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족(家族)'은 수많은 가족을 바라보는 새로운 접근과 감각적인 화보가 돋보이는 '가족 이미지북'이다. 새 장르의 책이라 기존에 가족을 주제로한 많은 책들과는 차별화됐다.
한편,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 배우 안성기, 차인표, 신애라,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 등이 책 '가족'에 대한 추천평을 남겼다. 현재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엔루니스, YES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중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