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김시곤 KBS 보도국장 사임…길환영 사장 사퇴 요구 왜?

by

김시곤 사임, 길환영 사장 사퇴 촉구

김시곤 KBS 보도국장이 전격 사임하며 길환영 KBS 사장의 보도개입을 폭로했다.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국제회의실에서는 KBS 김시곤 보도국장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이날 김 보도국장은 "혼신의 힘을 기울였으나 오늘부로 보도국장 사임하려 한다. KBS가 명실상부한 공영방송으로 거듭나는 작은 씨앗이 되려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국장은 "KBS 사장은 확실한 가치관을 지닌 이가 돼야 한다"라며 "사사건건 보도본부에 개입한 길환영 사장은 사퇴해야한다. 또한 보도본부장 3년 임기도 보호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김 국장은 "KBS가 건전한 상식에 기초한 언론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제도개선이 있어야 하며 여야 모두 진보와 보수를 떠나 재발 방지를 떠나 제도와 관행 계기로 삼아야 한다.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는 수단이 되어선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국언론노조 KBS 본부는 "김시곤 국장이 후배 기자들에게 '세월호 사고는 300명이 한꺼번에 죽어서 많아 보이지만 연간 교통사고로 죽는 사람 수를 생각하면 그리 많은 것은 아니다'라고 발언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노조는 보도국장을 비난하며 세월호 참사 희생자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들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 바 있다.

김시곤 사임 중 길환영 사장 사퇴 촉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시곤 사임 중 길환영 사장 사퇴 촉구, 김시곤 물귀신 작전?", "김시곤 사임 중 길환영 사장 사퇴 촉구, 길환영 사장 보도 개입 원망하는 듯", "김시곤 사임 중 길환영 사장 사퇴 촉구, 잘못한 사람이 한 둘이 아니네", "김시곤 사임 중 길환영 사장 사퇴 촉구, 유가족들에게 모두 사과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