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아이언2 출시'
팬택의 야심작 '베가아이언2'가 베일을 벗은 가운데,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8일 팬택은 서울 상암동 팬택 R&D 센터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베가아이언2'를 공개했다.
'베가아이언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하나로 이어진 금속 테두리 디자인(엔드리스 메탈)이 적용됐고 5.3인치 풀HD(1,920x1,080)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센서,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또 검정색 본체에 금속 테투리가 골드컷, 레드컷, 실버컷 3가지, 흰색 본체에 금속 테두리가 샴페인 골드, 로즈 핑크, 샤이니 실버 3가지로 총 6가지 색상을 선보였다.
'베가아이언2'는 베가의 디자인 철학인 '진정성 있는 절제미(Genuine Simplicity)'를 리얼 메탈에 담아 정교하고 정제된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
이전에 출시된 '베가아이언'의 단점으로 지적 받았던 배터리 용량도 강화했으며, 충전 속도는 더욱 빨라졌다. 또, '베가아이언2'의 출고가는 기존의 100만원에 육박하는 스마트폰과는 달리 70만원 후반 대에서 80만 원대로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박창진 팬택 마케팅본부장 부사장은 "베가 아이언2는 금속 테두리 공정 때문에 국내 어느 스마트폰보다 원가가 비싼 제품"이라면서도 "금속이 아닌데 금속인 척 하거나, 가죽이 아닌데 가죽인 척 하는 제품이 아니라 당당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베가아이언2 출시에 네티즌들은 "베가아이언2 출시, 드디어 베일을 벗었네", "베가아이언2 출시, 대박이다", "베가아이언2 출시, 추리 가격 착하다", "베가아이언2 출시, 디자인 대박", "베가아이언2 출시, 팬택 대박 치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