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모세의기적' 영상 공개..조동혁 "가던 길 멈추고 확실히 정지"
배우 조동혁이 일본에서 직접 목격한 '모세의 기적'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심장이 뛴다'에서는 9개월 만에 다시 부산 해운대 소방서 센텀 119센터를 찾은 대원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멤버들은 '모세의 기적'을 홍보하기 위해 부산 시티투어 버스로 이동하며 대화를 나눴다. '모세의 기적'이란 긴급 환자가 구급차로 이송될 때 주변의 차가 구급차가 지나갈 수 있도록 길을 확보해주는 것을 말한다.
최근 일본으로 가족 여행을 다녀온 조동혁은 일본 현지에서 직접 목격한 '모세의 기적' 사연을 소개하며 해당 영상을 공개했다.
조동혁이 공개한 영상에는 터널 안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자, 차들이 길을 비켜주는 것은 물론 소방차가 지나간 후에도 전 차량이 제자리에 정지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조동혁은 "터널 안에서 교통사고 발생했다. 터널에 차가 꽉 차있었다. 전 차량이 길을 비켜준 것은 물론 가던 길을 멈추고 확실히 정지하더라"며 당시 모습을 설명했다. 이에 장동혁은 "그런 것은 진짜 배워야한다"며 맞장구를 쳤다.
일본 모세의기적 영상에 네티즌들은 "일본 모세의기적, 정말 잘 지키네요", "일본 모세의기적, 소방차가 지나간 후에도 멈춰 있군요", "일본 모세의기적, 정말 대단하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