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증상은 보통 머리가 평소보다 많이 빠지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므로 시작되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최근 여성, 남성 사이에서는 머리 빠짐에 의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그에 따라 탈모에 좋은 샴푸의 출시나 m자, 정수리, 원형 탈모 등을 치료하기 위한 병원이나 클리닉, 한의원을 찾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뱃속에 아기를 품고 있는 약 9개월에서 10개월 동안에 엄마의 영양분은 대부분 아기가 자라는데 사용되며 모든 신체 시스템 또한 아기에게 맞춰지게 된다. 휴지기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산후 탈모의 원인으로는 임신을 하고 있는 기간 동안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머리카락의 탈락수가 극히 적지만 출산 후에는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2~4개월 동안 평소보다 2배 이상의 모발이 빠질 수가 있다.
산후 탈모증은 약 5개월 정도가 지나면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게 되지만 산후조리를 잘못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정상적으로 모발이 나는데 시간이 더 걸리거나 되돌아 오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출산 후 탈모 증상이 걱정된다면 올바른 예방법으로 되도록 긍정적인 생각으로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음식과 과일 채소 등을 섭취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는 등의 관리가 중요하다.
외적인 변화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강남이나 부천 등 지역에 있는 산후 탈모 치료방법을 위해 병원을 찾아 모발이식이나 탈모 치료제를 꾸준히 복용해 보는 방법이 있는데 산후 탈모예방을 위한 치료비용이 저렴하지 않아 부담스럽다면 한의원이나 두피모발 관리센터를 찾아 보는 것도 좋다.
만약 앞쪽부터 머리가 탈락하는 탈모가 걱정이라면 헤어 라인을 교정 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요즘에는 남자가발뿐만 아니라 여자 대머리를 위한 가발 쇼핑몰도 다양해졌기 때문에 산후 탈모치료 가격대를 훨씬 낮출 수 있는 가발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데 사이트에서 맞춤가발을 맞춰 사용하거나 부분, 통 가발 등을 대여하는 방법 등이 있다.
산후 탈모 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는 여성들에게 추천하는 탈모 샴푸인 더헤어머더셀러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탈모방지 및 양모 효과가 있는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의 손상을 완화시켜 주며 두피의 트러블과 비듬 완화에 도움을 준다. 탈모가 고민인 여성의 두피 케어에 적합한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큰잎유럽피나무꽃수와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의 함유로 손상된 모발을 엉킴없이 유연하게 가꾸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두피 큐티클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감을 형성해 주어 머리카락이 건조하지 않도록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준다.
헤머셀의 샴푸와 트리트먼트에는 두피에 유해한 화학 계면활성제, 파라벤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아 더욱 안전한 탈모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민감성 두피로 고민인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헤어 브랜드이다.
탈모는 머리카락과 두피가 약해지면 생기기 쉬운 질환이므로 손상된 모발을 지닌 사람들은 탈모로 이어지는 지름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일주일에 두세 번씩 헤어 팩을 이용해 모발 영양관리를 돕는 것이 좋다. 평소 탈모에 좋은 예방샴푸나 얇은 모발에 좋은 영양 팩, 크림 등을 이용해 두피와 모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으며 수시로 두피와 모발상태를 살피면서 그에 따른 관리를 하여 얇은 머리카락이 되는 것을 막아 주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지루성 두피염 또한 평소 올바른 두피 모발관리만으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데 두피에 염증이 나면 심각한 냄새를 유발 할 수 있으므로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지루성 두피는 휴지기 탈모로까지 이어지고 민감한 상태로 변하기 쉬운데 이러한 상태가 의심된다면 사전에 미리 지루성 피부염 치료를 받아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좋고 두피에 염증이 일어나 모공을 막기 전에 평소 샴푸를 깨끗이 해주어야 한다.
탈모에 좋은 샴푸 브랜드로 유명한 청담동 미용실 유명 연예인 스타일링 전문 헤어 디자이너가 강력 추천하고 있는 샴푸와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피부 자극 성분이 배제되어 있어 두피 염증과 같은 질환이 있는 문제성 두피에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M 헤어 로스 샴푸는 지루성 두피염으로 탈모를 걱정하고 있는 남성들에게 추천하는 탈모 샴푸로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주며 피지밸런스 조절을 도와 주어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케어 해 준다. 또한 엠 헤어 로스 샴푸는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비듬을 완화시켜 주는 효과까지 있으므로 각질이나 비듬으로 고민인 남성들에게 추천하는 탈모샴푸로 손꼽히고 있다.
헤어 라인 교정이나 가발 등으로 탈모를 가리는 방법보다 적절한 치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상태를 진단 받고 양모 효과가 들어있는 탈모에 좋은 샴푸를 이용해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관리 하는 것이 두피 질환 예방을 위한 기본이라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