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그랜드코리아레저, 'GKL사회공헌재단' 설립

by

외국인 전용카지노 '세븐럭'을 운영하는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임병수)는 최근(3월 31일) '공익법인 GKL사회공헌재단'(이하 GKL사회공헌재단)의 창립 이사회를 개최하고 재단을 출범시켰다. 설립과 함께 초대 이사장으로 임병수 GKL 사장이 선임됐다.

GKL사회공헌재단은 국내, 외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관광-문화-체육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다양성 존중과 신뢰 사회 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초기 설립 자금은 출연금 10억 원과 2014년도 사업예산 82억 6000만 원 등 총 92억 6000만 원이며, 앞으로 총 100억 원의 기금이 마련될 때까지 GKL에서 매년 10억 원씩 출연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GKL사회공헌재단은 ▲문화 소외계층의 예술교육을 통해 자신감 회복과 성취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예술교육 역량강화사업 ▲공모 등을 통해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보급하기 위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및 사업 플랫폼 사업 ▲관광 소외 계층의 관광/여행 체험 지원 사업 등을 펼치게 된다.

특히, 공공기관으로서 정부가 직접 나서기 힘든 해외 다문화 지원 활동 및 직업교육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임병수 초대 이사장은 "이제는 기업이 의무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기 보다는 모두가 풍요로운 사회를 위한 창조적 나눔 공유 가치 창출에 노력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 사회공헌 사업 분야에 총 매출액의 2%를 투자하는 한편, 더욱 체계화, 전문화 시켜 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밝히고 희망찬 미래 개척을 지원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