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채용'
종합화학회사인 (주)OCI 채용 소식에 구직자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OCI는 2일 오후 6시 생산, 생산기획, 품질관리, 엔지니어링, 안전/환경, 재무/회계, 인사/관리, 마케팅/영업, R&D분야 직원을 채용에 대한 접수를 마감한다.
지원자격은 2014년 8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다만 R&D 분야의 경우 관련분야 전공의 석사 및 박사에 한해 가능하다. 공인 외국어는 2년 이내 시험 성적에 한해 유효하다.
OCI 연봉은 2010년 기준 기본급 기준으로 3300만원, 성과급 650%다. 지난해 대졸 신입사원 연봉 순위에서 150개 회사 중 121위를 차지, 3700만원부터로 알려졌다.
이에 당일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OCI 채용', 'OCI' 등의 키워드가 랭크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OCI는 무기화학ㆍ석유석탄화학ㆍ정밀화학ㆍ단열재ㆍ반도체 웨이퍼 및 태양전지의 핵심원료인 폴리실리콘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이다. 수출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한편, OCI 채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OCI 채용, 구직자 관심 폭발", "OCI 채용, 이공계 꿈의 직장?", "OCI 채용, 성과급 높네", "OCI 채용, 모두 연봉과 성과급 보고 몰리는 건가?", "OCI 채용, 원서접수 마감 날이라 더 몰리는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