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굴삭기 영웅, 화염 속 母子 구조한 시민영웅 '감동'

by

굴삭기 영웅

굴삭기 영웅이 네티즌들의 화제에 올랐다.

1일 오후 방송된 SBS '심장이 뛴다'에서는 모자의 목숨을 살린 시민영웅이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굴삭기를 이용해 화재 현장에서 여성과 태어난 지 2달 된 아기를 구한 시민영웅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15년 차 현직 소방관의 제보로 공개된 이 영상에는 지난달 24일 오후 12시 화재 신고를 받고 긴급 출동하는 소방대원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당시 불길이 치솟았던 2층 빌라에는 한 여성이 태어난 지 두달 된 아기와 함께 갇혀 있었다. 이때 한 시민은 굴삭기를 이용해 소방대원들보다 먼저 모자를 구해냈다. 특히 그는 구조를 마친 후 재빨리 현장을 떠나면서 자신의 선행을 감추는 겸손함까지 보였다.

굴삭기 영웅을 본 네티즌은 "굴삭기 영웅, 완전 멋지다" "굴삭기 영웅, 진정한 영웅이지" "굴삭기 영웅, 정말 용감한 시민이네", "굴삭기 영웅, 아이와 엄마 생명 구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SBS '심장이 뛴다'는 119대원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사건 사고의 현장을 연예인들이 함께 체험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연예인인 초보 소방대원들이 생명, 희생의 가치를 깨달으면서 진정한 소방대원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담았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