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무디킹 "단순 스무디는 NO! 건강센터로 새롭게 도약"

by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이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기능성 스무디 전문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건강한 목적 실천을 돕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 센터(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로 도약한다는 것이다.

스무디킹 글로벌 CEO 김성완 대표는 2일 서울 강남역점에서 스무디킹의 새로운 BI와 비전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스무디킹은 앞으로 스무디를 선택하는 각 고객들의 건강 목적을 이해하고 이를 달성하도록 스무디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먼저 이를 위해 브랜드의 얼굴인 BI를 전면 교체했다. 미국 글로벌 기준으로 40년간 유지해온 브랜드 심볼을 바꾸며 스무디 한 잔에 기능성, 스무디 이상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고자했다는 게 스무디킹의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기존의 클래식함을 벗고 활기차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표현됐다. 스무디킹의 상징인 왕관은 3명의 사람이 손을 맞잡은 모습을 연상시켜 '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를 경험하는 고객들이 스무디킹을 통해 실현하게 될 건강한 커뮤니티를 상징한다.

또 각종 스무디를 고객의 이용 목적에 맞게 재배치해 메뉴 카테고리도 전면 개편하기로 했다. 새로운 목적별 메뉴 보드를 통해 슬림다운, 휘트니스, 에너자이즈, 뷰티 등 고객들의 주요한 건강 목적에 맞는 스무디를 각 카테고리별로 선택하기 쉽게 제안하고,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목적별 스무디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스무디킹의 김성완 대표는 "스무디가 고객에게 단순한 건강 음료로 선호되던 기존 인식을 뛰어넘어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습관이자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브랜드 BI부터 메뉴 카테고리 개편에 이르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새로워진 스무디킹은 앞으로 '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로서 고객과 함께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실천해 나가는 글로벌 선두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와 함께 스무디킹은 글로벌 사업의 중심인 미국에서 플레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브랜딩을 강화해 올해 175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며 싱가폴 매장의 경우 현재 8개 매장에서 연내 10개 이상으로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기존의 주요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한 매장 전개에서 한단계 나아가 라이딩족이 즐겨찾는 자전거길에도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컨셉트의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