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쿠팡이 봄철 청정환경 조성을 돕기 위해 '식물 가꾸기 기획전'을 마련했다.
실내 공기를 정화에 탁월한 기능성 식물과 유기농 채소를 재배하기 위한 텃밭 만들기 세트 등을 선보이는 이벤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공기정화와 가습·탈취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기능성 식물 상품을 마련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실내 공기를 손쉽게 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채소, 허브와 같은 식용 식물들로 구성한 텃밭 만들기 세트로 소소한 재미와 건강 먹거리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식물 상품들도 할인가에 제공한다.
▶초록식물로 황사, 미세먼지 걱정 끝
쿠팡은 봄철 황사,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주는 다양한 기능성 식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인테리어 화분 모음전'에서는 해피트리, 고무나무 등 공기정화 식물 상품을 5900원의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음이온을 방출하면서 밤에는 산소를 방출하는 슈퍼바, 실내 휘발성 유발 불질을 제거하는 싱고늄,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팔손이 등 18가지 기능성 식물들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1400여개의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숯·공기정화 식물 모음전'에서는 숯으로 만든 화분에 공기정화 식물을 심어 정화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 상품을 1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시원한 향기로 정신을 맑게 하는 페퍼민트부터 피톤치드를 내뿜는 율마 등 11가지 허브도 55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어 상품으로 액자 형태로 벽에 걸어 인테리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식물 화분액자'도 40% 할인해 2만원 대에 선보인다. '식물 화분액자'는 바위나 나무에 착생해 자라는 풍란을 황토와 숯으로 만든 액자 판에 걸어 기르는 방식으로, 가습 및 탈취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텃밭으로 키우는 재미와 먹는 재미
봄철 쉽게 상할 수 있는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직접 텃밭을 만들어 유기농 채소를 재배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쿠팡은 손쉽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할 수 있는 텃밭 만들기 상품을 40% 이상의 할인가로 판매하면서 총 700여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텃밭가꾸기 모음전'에서는 열무, 시금치, 아욱, 알타리무 등 여러 종류의 씨앗들을 1000~1500원에 판매한다. 또한 화분, 꽃삽, 깔망 등 텃밭을 위한 상품으로 구성한 세트 상품은 40% 할인해 약 1만~2만5000원에 구입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다.
'베지터블 텃밭세트' 상품은 방울토마토, 상추, 허브 등 발아율이 높은 씨앗과 배양토, 비료, 천연소재 황마로 만든 화분 바구니 등으로 구성했다.
쿠팡의 진명균 가구팀장은 "이번 식물 기획전에서는 봄철 건강을 위해 인테리어뿐 아니라 공기정화 등의 효과까지 낼 수 있는 1석2조의 식물 상품들로 다양하게 구성했다"면서 "또한 작은 사이즈로 집안, 사무실 어디서나 재배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나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