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개념의 에너지 절약기기인 '꽂아만 놓아도 돈 버는 타이머콘센트'는 대기전력을 100% 차단하고, 깜박 잊은 전기를 자동차단하여 화재나 전기사고를 예방할 수 있고, 전기사용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 에너지절약에 더욱 큰 효과가 있으며,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진행하여 많은 능률을 올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주)세광전자 조동신 대표(www.끄는발전소.kr, www.koreatimer.co.kr)는 타이머란 한 분야를 50여 년 전 부터 집중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수입대체를 1970년대에 하였고 삼성, 엘지, G/E, 월 풀 등 국내외 기업에 공급하며 인정받은 타이머를 중심으로 시간개념의 에너지절약기기를 개발하였으며, 이를 에너지관리에 이용하여, 에너지절약에 앞장섰다.
국내외에 존재 하지 않은 신기술인 자동 시간 개념의 에너지절약기술로 절대적으로 부족한 에너지자원과, 자연과 환경을 파괴하는 에너지낭비를 세광전자의 '꽂아만 놓아도 돈 버는 타이머 콘센트'를 비롯한 에너지절약기기들이 세계의 에너지절약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세광전자의 절전 제어 장치 중 특히 '꽂아만 놓아도 돈 버는 타이머 콘센트'는 콘센트 안에 타이머가 내장된 제품으로서, 사용하고자 하는 전기기기들을 꽂아만 놓아도 많은 에너지를 절약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붙여준 이름이 '꽂아만 놓아도 돈 버는 타이머콘센트'이다. 본 제품은 장소. 환경. 제품의 특성상 타임스위치를 부착할 수 없는 조건에서도 전원 입력구 에서 전기기기를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전원 개폐 시 사용시간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코드를 뽑거나 스위치를 끌 필요가 없으므로 간편하고 쉬워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현재 '꽂아만 놓아도 돈 버는 타이머콘센트' 후속으로 '요일별 전자식 타이머 콘센트'를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조 동신 대표는 "'꽂아만 놓아도 돈 버는 타이머 콘센트'는 에너지절약으로 경제적인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바쁜 삶속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여 여유 있고 행복한 생활을 도와주는 것은 물론 에너지를 절약하므로 좋은 자연과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는 제품이다." 며 "시간개념의 에너지절약 기기인 '꽂아만 놓아도 돈 버는 타이머콘센트'를 잘 활용하면 '블랙아웃' 도 예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