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돈이 된다'.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플랫폼인 파인딩에디슨이 4월 18일까지 일상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사무, 주방, 전자, 액세서리, 수납, 생활 등이며, 기획 단계의 아이디어만 있으면 응모 가능하다.
아이디어 제안은 파인딩에디슨 홈페이지(www.findingedison.com)를 통해 가능하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1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선물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4월 30일 파인딩에디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존의 아이디어 공모전이 공모전을 끝으로 제품화에 실패했다면 파인딩에디슨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아이디어 제안자의 아이디어에 대중이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협업해서 제품화까지 진행한다는 것이 차이다. 공모전에서 수상하지 못한 아이디어라도 파인딩에디슨 플랫폼에서 대중의 참여와 평가로 제품화할 수 있는 패자부활의 기회도 있다.
한편, 파인딩에디슨은 아이디어 제안자가 등록에서 리서치, 디자인, 스타일, 브랜딩과 가격제안까지 전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기여도에 따른 단계별 수익을 투명하게 공유하는 투명한 수익배분 시스템과 제품개발 전과정에 회원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이 수렴되는 철저한 소통형 협업시스템의 플랫폼이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