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이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2집 '크러쉬(CRUSH)'의 트랙리스트가 전격 공개됐다.
19일 오후 10시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공개된 2NE1의 이번 앨범 트랙리스트를 살펴보면 2NE1 리더 CL의 앨범 참여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L은 1번 트랙 'CRUSH'를 비롯해, '살아 봤으면 해', 'BABY I MISS YOU' 등 총 3곡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했으며, 자신의 솔로곡인 '멘붕'과 'SCREAM'에서 작사를 맡았다. 이번 앨범에 수록되는 총 10곡 중 3곡의 작곡, 5곡의 작사를 맡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발휘했다.
2NE1의 래퍼이자 보컬리스트로 활약해 온 CL이 작사와 작곡까지 참여하게 됨으로써 기존 2NE1의 색깔에서 어떤 새로운 변화가 있을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트랙리스트 중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목들도 눈에 띈다.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몸담았던 서태지와 아이들이 1995년 발표해 큰 화제를 모은 정규 4집 타이틀곡 '컴백홈'과 동명의 곡인 'COME BACK HOME', 또 지난해 CL이 발표한 솔로곡 '나쁜 기집애'와는 정반대의 제목인 '착한 여자', '멘붕' 등은 노래만큼이나 제목만으로도 시선을 사로 잡기에 충분하다.
특히 타이틀곡인 'COME BACK HOME'은 YG의 메인 프로듀서인 TEDDY와 소속 프로듀서들의 공동 작품으로, R&B와 레게, 힙합의 요소들이 골고루 섞여 있는 크로스오버 장르와 언플러그드 버전도 함께 수록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에는 YG의 대표적인 프로듀서들이 총 출동했다. 2NE1의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 온 TEDDY를 비롯해, 빅뱅의 'BAD BOY' 지드래곤의 'ONE OF A KIND'를 작곡한 CHOICE37과 빅뱅의 '몬스터'를 작곡한 PK등이 참여해 YG의 색깔과 2NE1의 개성이 묻어나는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ME BACK HOME'과 '너 아님 안돼'가 더블타이틀곡으로 정해진 2NE1 정규 2집의 음원은 26일 밤 12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3월 7일 오프라인 앨범으로 발매되며 총 4편의 뮤직비디오가 제작돼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편 2NE1은 오는 3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ALL OR NOTHING'을 개최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