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주)디지털존, 4K(3840x2160) 지원하는 HDMI 1.4 듀얼 입력 분배기 출시

by

UHD 및 HD 영상 재생기, HDMI 분배기, 유무선공유기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영상/통신 전문기업 (주)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 전정우 www.digitalzone.co.kr)의 영상사업본부는 UHD(Ultra High Definition)를 지원하는 HDMI 1.4 듀얼 입력 분배기 (모델명:HVS-5204, HVS-5208)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HDMI 1.4 듀얼 입력 분배기는 HD보다 화질이 4배 이상 높은 울트라HD(Ultra High Definition) 신호를 최대 8개까지 다중 출력을 통해 HDMI 디스플레이 기기에 화질열화 없이 동시에 시연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듀얼 입력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은 두 개의 소스 기기를 선택해 시연함으로 다양한 시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MHL 입력을 지원하여 휴대폰 화면도 분배 출력 가능하다.

지상파 방송사들은 올해 인천 아시안 게임을 실험방송으로 제공하고,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은 UHD 본 방송을 하겠다는 공동계획을 세워놓고 있으며 각 TV 제조업체들도 울트라HD TV의 출하량을 크게 늘리며 TV판매에서 주도권을 잡고자 불꽃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발맞춘 4K(3840x216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HDMI 1.4 듀얼 입력 분배기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셋톱박스 등 모든 HDMI 소스 및 디스플레이 기기를 지원하며 해외 및 국내 대형 양판점, 가전 대리점, 전시장, 엔터테인먼트 등의 시장에 적합하다. 아울러 터치버튼과 콤팩트한 사이즈를 제공해 사용하기 편리하고 설치가 용이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존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디지털존 영상사업본부(02-6330-2333)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존의 심상원 대표는 "UHD TV 패널 출하량의 폭발적인 증가가 예상되며 이에 따라 울트라HD를 지원하는 분배기 시장도 전망이 밝을 것 같다"면서 "특히 디지털존의 분배기는 2개의 입력을 제공하여 여러개의 소스 장비를 선택적으로 시연이 가능하여 다양한 시연을 원하는 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울트라HD (4K/3840x2160) 를 지원하는 'HDMI 1.4 듀얼 입력 분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