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PC방 창업 체크포인트…운영관리 쉽지만 전문화 챙겨야

by

계속되는 경기 불황속에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을 시작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실패를 겪는 경우가 허다하다. 예비창업자들은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지만, 정보습득단계에서부터 운영단계까지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어려워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PC방 창업은 컴퓨터를 가지고 하는 사업이기에 안정성과 소비자층 확립이 되어 있다. 외식 창업과는 달리 운영관리가 쉬운 것도 특징. 예비창업자들 중 PC방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놓치지 말고 꼭 체크해야 할 것이 있다. 전문화된 운영 노하우를 체크해야 한다.

아이비스PC방은 기존 PC방들과 차별화된 인테리어 콘셉트를 카페형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며 운영된다. 2014년 신규인테리어 콘셉트인 로블, 모던클래스, 북카페 등을 출시했다.

PC방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었던 컵라면과 스넥류 중심에서 탈피해 프리미엄 커피와 컵밥, 포테이토 등 퀄리티를 갖춘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을 돕는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지속적인 창업 아이디어와 기업 노하우를 공유를 통해 750여곳의 개망점을 개설했다"고 말했다.

아이비스 PC방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업설명회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길동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다. 창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아이비스 공식 홈페이지(www.ibiss.c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