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보이스코리아' 시즌 1 우승자 출신 가수 손승연이 '렛잇고(Let it go)' 커버 영상을 공개해 3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손승연은 지난 4일 오후 9시께,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손승연 Sonnet Son Cover - Let It Go (Frozen OST) 원곡이 너무 좋습니다! 백번은 넘게 들었네요. 그래서 연습해봤어요 많이 들어주세요~"라는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Let it go)'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손승연이 연습실에서 편안하게 앉아 '렛잇고(Let it go)'를 열창하는 모습으로 환상의 가창력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특히, 손승연은 의자에 앉은 채 마이크도 없이 '렛잇고(Let it go)'를 가창해 더욱 이목을 끌었으며, 여유로운 모습으로 특유의 풍부한 성량과 폭발적인 고음과 부드러운 영어 발음까지 신세대 보컬 디바로서 손색없는 진면모를 뽐냈다.
손승연의 '렛잇고(Let it go)'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다. 진짜가 나타났다", " 역시 손승연! 영어 발음도 좋네요", "손승연 가창력 갑이구나", "앉아서 부르는데 저 정도라니 귀가 뻥 뚫린다", "원곡보다 더 좋은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들로 감동을 쏟아냈다.
특히 하하는 손승연의 '렛잇고(Let it go)' 영상을 본 뒤 "괴물이다. 넌"이라며 극찬했다.
또한 손승연의 '렛잇고(Let it go)' 커버 영상은 페이스북 인기 페이지인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에 4일 오후 11시에 게재되었고, 9시간이 지난 5일 오전 8시 현재 '좋아요' 수가 9만3235를 돌파했으며 , 페이스북 내 동영상 조회수가 역시 9시간 만에 400만을 돌파하면서 기록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트위터상에서도 매 분 단위로 새로운 트윗이 게재되고 리트윗되면서 손승연의 가창력에 대한 극찬이 쏟아졌다. 아울러, 포털사이트 대형 카페, 블로그, 연예 관련 대형 커뮤니티에서도 관련 영상이 퍼지면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손승연은 최근 국내 활동 재개를 위해 미국 버클리 음대를 휴학하고 지난 1월 24일 귀국, '렛잇고(Let it go)' 커버 영상으로 다시 한 번 '보이스코리아' 원조 우승자의 위엄을 과시했다. 600만 관객 돌파한 디즈니사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잇고(Let it go)'가 인기를 얻자 씨스타 효린, 에일리, 이해리 등 국내 여가수들이 연이어 커버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으며, 손승연이 합류하며 '렛잇고(Let it go) 디바 전쟁' 으로 확대되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