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자전거 관련 뉴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전문지 '트래블바이크뉴스'가 4일 창간했다.
트래블바이크뉴스는 현지 취재를 통한 국, 내외 여행 및 자전거 정보는 물론 관광청, 항공사, 여행사, 호텔, 자전거, 아웃도어, 캠핑업체들의 알찬 정보와 신속한 뉴스를 매일 제공하는 여행전문 인터넷 매체이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버전과 페이스북(facebook.com/travelnbike), 트위터(twitter.com/travelnbike) 그리고 블로그(blog.naver.com/travelbike) 등 SNS를 통한 뉴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행전문지로는 최초로 동영상 뉴스 및 인터뷰를 도입하고 있으며, 향후 동영상을 통한 해외 현지 여행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행 및 자전거 관련 블로그 중 우수 콘텐츠를 리뷰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트래블바이크뉴스 김효설 발행인은 "일간지와 업무 제휴를 통해 여행기사 콘텐츠를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 제공하고 있다"며 "일반인들에게 검증된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를 소개함과 동시에 그들을 대상으로 기자단도 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감성 미디어 트래블바이크뉴스(www.travelnbike.com)는 창간에 앞서 1개월간 여행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이트를 공개, 대중매체로 나아가기 위한 자문을 받은 바 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