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NC 이종욱, 국내 최초 수비 시상식서 대상 영예

by

NC로 이적한 외야수 이종욱이 최고의 수비 실력을 인정받았다.

스포츠 케이블채널 SBS ESPN이 주최하고, 세계 1위 시큐리티 전문기업 ADT캡스가 후원하는 'ADT캡스플레이어 2013'에서 NC 다이노스 이종욱이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유일무이한 수비수를 위한 시상식인 'ADT캡스플레이어 2013'은 'ADT캡스수비율'을 기준으로 포지션별 최고의 수비수를 선정했고,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투표를 통해 NC 이종욱이 대상의 영예를 얻었다.

평소 몸을 사리지 않는 허슬 플레이로 유명한 이종욱은 ADT캡스수비율 100.36을 기록했다. 수비성공과 수비실패를 더하고 호수비(ADT캡스플레이)를 뺀 뒤, 수비성공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다. 객관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호수비를 보여준 선수에게 가산점을 준 신개념 점수체계다.

포지션별 수상자로는 포수 롯데 강민호, 1루수 한화 김태균, 2루수 한화 정근우, 유격수 넥센 강정호, 3루수 KIA 이범호, 좌익수 두산 김현수, 중견수 NC 이종욱, 우익수 LG 이진영이 선정됐다.

'ADT캡스플레이어 2013'은 오픈형 토크쇼로 개최돼 많은 팬들이 참여했고, 팬들의 돌발질문에 선수들이 대답하는 코너도 마련돼 흥겨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시즌 동안 수비수들의 알려지지 않은 뒷이야기와 수비 노하우, 시즌 후 선수들의 근황 등이 공개된 'ADT캡스플레이어 2013'은 오는 6일 저녁 9시 30분에 SBS ESPN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이명노 기자 nirvan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