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여성들의 적 주름. 특히나 팔자 주름의 경우에는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 들어보이게 하는 주범으로 중년 여성 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에게도 경계 대상 1호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30대에 접어들면서부터 볼 처짐과 팔자주름, 눈가 처짐 등의 현상으로 인해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주름을 관리하고 동안외모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한방성형의 실리프팅을 통한 관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보통 주름살 관리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방법이 일반적인 성형외과에서 많이 시술하고 있는 리프팅 시술이다. 구체적인 시술 원리는 병원과 의사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수술용 특수 실을 피부 안쪽에 넣어 처친 볼, 팔자 주름, 목주름 등을 개선하는 방식을 따르고 있다. 결국 억지로 피부를 강제로 당기는 수술인 만큼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 또한 간과 할 수 없다.
실제로 리프팅 시술 후 볼 처짐은 해결되었으나 안면비대칭 현상이 발생한다거나 균형있는 시술이 이루어지지 않아 광대가 커보이는 부작용에 대한 사례가 심심치 않게 들리고 있는 것이다.
또한 삽입된 실로 인해 거부반응의 일환으로 붓기와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하고 얼굴살이 울퉁불퉁한 모양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리프팅 시술은 얼굴 전체의 균형을 맞춰야 하는 정교함을 요하는 시술이다. 이러한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 때문에 대안으로 많이 선택하는 방식이 한방성형의 실리프팅이라 할 수 있는 매선을 활용한 방법이다.
한방 실리프팅 시술의 경우 피부조직의 인위적인 변화가 아닌 자연스러운 변화를 이끌어내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고 시술 후 모습도 균형 잡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형성 할 수 있다.
매선을 활용한 한방성형으로 가장 명성이 높은 곳은 동백미즈한의원이다.
동백미즈한의원에서는 돌기매선과 황후매선을 활용한 실리프팅 시술로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은 적으면서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돌기매선이란 상어이빨과 같은 돌기(사치)가 피부에 자입되어 녹는 성분의 실로 만들어진 규침(매선)이다. 돌기매선요법은 그 동안의 매선요법의 임상경험과 한방미용성형학괴 원장님들과의 상담을 바탕으로 하여 개발 한 더욱 강하고 즉각적이며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획기적인 한방 실리프팅 요법이다.
또한 동백미즈에서는 황후매선 프로그램도 진행 하고 있다. 황후매선을 통해 림프순환과 혈행을 원할하게 하여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켜 세포재생을 향상시켜주고 1:1 맞춤 진단을 통해 연령대의 특징을 고려하여 개인 피부상태를 파악하고 치료방향을 제시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안티에이징 동안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