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14일부터 Hun작가의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 시즌2 연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이하 은위)'는 만화속세상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어 690만 관객을 불러모은 웹툰이다. 이번 시즌2 연재를 통해 Hun 작가는 영화 관객이 500만이 넘으면 시즌2를 연재하겠다는 공약을 지키게 됐다.
Hun 작가는 1999년 만화 '킬러'로 데뷔한 후 다음 '만화속세상'을 통해 '데자뷰', '샴', '향연상자', '해치지 않아', '그루밍 선데이' 등을 연재하며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명실상부 다음의 대표 웹툰 작가 중 한 명이다.
Hun 작가의 신작 '은위' 시즌2의 제목은 '은밀하게 위대하게 유일하게'로 결정됐으며, 14일부터 다음 '만화속세상(http://webtoon.daum.net)'과 다음 웹툰 앱을 통해 매주 월, 목요일에 연재된다. 시즌 2는 시즌1에 등장했던 주인공들이 아닌 새로운 캐릭터가 주축을 이루고, 시즌1의 과거 시점 이야기로 전개된다. 시즌1 주인공들과의 연결점도 다소 배치될 예정이라 이를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달 28일에 공개된 '은위' 시즌2의 예고편에는 3,6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고, 추천수 13,000여개를 기록할 정도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또 미칠 준비를 해야 하나요?(서윤희님)", "정말 정말 기대됩니다!! 예고편 계속 보게 되네요(홍홍홍님)", "뭐지, 예고편만 봐도 설레는 이 기분은?(김수정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은위' 시즌2 외에도 다음은 11월에 새롭게 시작될 웹툰 라인업을 공개하고,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1월에만 조경규 작가의 '오무라이스 잼잼3', 윤필 작가의 '일진의 크기', 마루 작가의 '나의 빛나는 세계', 송경화 작가의 '허브' 등 총 16개의 신작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벤트 페이지(http://webtoon.daum.net/event/view/4786)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신작 웹툰에 대한 재미있는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웹툰 단행본 세트(10명), 데스크노트/텀블러 세트(2명)을 증정한다.
한편, 지난 6월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된 '다음 웹툰'앱은 ▲작가/독자의 베스트 댓글을 모아 보는 재미가 있는 '베플', ▲원하는 장면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컷 공유', ▲첫 회부터 마지막 회까지 끊김없이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정주행' 등 다음 웹툰 앱만의 특화된 기능을 제공해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할 정도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