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광수가 tvN 일일 시트콤 '감자별 2013QR3'(이하 감자별)에 카메오로 출연한다.
tvN 측은 "김병욱 PD의 전작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활약했던 이광수가 오는 7일 방송한는 18회에 깜짝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광수는 지난 2009년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배우 유인나와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며 감초 캐릭터로 인기를 모았다. 김PD의 시트콤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린 이광수는 김PD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 이번 출연 제의에 선뜻 응했다는 제작진의 전언이다. 이광수에 앞서 '하이킥'에 함께 출연했던 황정음과 유인나가 각각 1회와 4회에 출연해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어 이번 이광수의 출연에 더욱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tvN에 따르면 이광수는 '감자별'에서 최송현(노보영 역)의 대학시절 첫사랑을 연기한다. 특히 이광수와 최송현은 영화 '건축학 개론'을 패러디한 일명 '토목학 개론'을 선보이며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몰고 올 예정이다. 대학시절 풋풋하고 아련한 첫사랑을 다룬 영화 '건축학 개론'을 이광수와 최송현이 새로우면서도 코믹한 내용을 담고 있는 '토목한 개론'으로 새롭게 패러디해 선보이는 것.
'감자별' 제작진은 "'하이킥'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광수가 '감자별'에서도 뛰어난 예능감으로 촬영 현장을 여러 번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며 "특히 연인으로 등장하는 이광수와 최송현의 호흡이 무척 잘 맞아 지금까지의 '건축학 개론' 패러디물 중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장면들이 탄생했으니 꼭 방송으로 확인해 달라"고 전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