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2013년 하반기 프랜차이즈 합동 설명회 개최

by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속에서 내게 맞는 아이템을 한자리에서 선별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합동 설명회가 무료로 열린다.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조동민)는 '2013 하반기 성공 프랜차이즈 창업전략 세미나'를 오는 10월21일(월) 코엑스 컨퍼런스룸(318호)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예비 창업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스타일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고, 그 사업성을 꼼꼼하게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6개 업체의 유망 브랜드 합동 사업설명회로 진행된다.

협회가 (사)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의 후원을 받아 올해 상반기에 처음 시도한 후 큰 호응을 얻어 하반기에도 개최를 하게 된 것.

세미나는 각 참가 브랜드들이 약 25분 동안 창업절차, 창업비용, 상권분석, 차별화된 경쟁력, 성공 노하우 등 가맹점 개설 전반에 관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사업설명 후에는 1:1 개별 상담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들을 위한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가마로 강정(닭강정 전문점) ▲바보스(콜라보레이션 호프) ▲놀부 4대 브랜드(보쌈,부대찌개,닭갈비,설렁탕) ▲솔레미오(스파게티전문점) ▲또도(프리미엄 푸드카페) ▲채선당PLUS(샤브샤브&샐러드바)가 참여한다.

세미나와 함께 프랜차이즈 전문가의 성공 창업 특강을 준비,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성공포인트도 짚어본다.

직접 프랜차이즈 사업을 경영하고 있으며, 한국프랜차이즈협회 수장인 조동민 회장이 '성공창업 노하우'를 주제로 CEO특강에 나선다.

프랜차이즈 전문 컨설턴트로 활약중인 창업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과 맥세스실행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2013년 하반기 실패하지 않는 창업전략'과 '성공창업을 위한 실전핵심체크 포인트'를 주제로 예비 창업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조언한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이번 세미나는 일일이 업체를 찾아가 사업설명회를 들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원스톱으로 많은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해당 가맹본부에서도 많은 예비 창업자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협회는 "선착순 100명으로 한정하여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접수를 서둘러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세미나의 참가 신청은 전화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