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출금리 인상 땐,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해결

by

직장인 A씨는 이번에 대출갈아타기를 통해 연 240만원의 이자절감을 하였다. 중도상환수수료가 끝나는 시점에 맞춰 저렴한 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한 것이다.

미국의 양적완화가 축소되는 시점에는 대출금리가 인상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대출금리가 인상되면 이자를 갚지 못하는 국민이 늘어 가계부채가 한꺼번에 부실화 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대출금리가 들썩거리는 이유는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여부에 따라 시중금리의 기준이 되는 국고채 금리가 변동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변동금리의 경우 아직 저렴한 수준이지만 고정금리의 대명사인 적격대출이나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의 경우 4%대로 진입을 하였다.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코픽스 변동금리의 경우 움직임이 미미한 수준이지만, 결과적으로 시장금리가 상승되면 변동금리를 이용하는 대출상품들도 점차 인상될 예정이기 때문에 변동금리의 대출자라면 고정금리의 대출과 비교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한다.

최근 별도의 비용 없이 은행별 이자율을 비교해보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정보업체의 서비스가 인기다.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로 대출금리를 비교 할 수 있으니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