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일정'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 최강을 가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3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총 상금 200만 달러(한화 약 22억 원)가 걸린 롤드컵은 16일(이하 한국시간)부터 다음달 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내 Culver 스튜디오(조별리그), 갈렌 센터(8강, 준결승), 스테이플스 센터(결승전)에서 총 3주 동안 걸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한국 대표 팀은 총 세 팀으로, SK텔레콤 T1, 삼성 갤럭시 오존은 조별 예선부터 치르게 되며 국내 서킷 포인트 1위를 차지한 나진 블랙 소드는 8강 직행 티켓을 거머쥔 상태다.
8강 시드를 받은 4개 팀을 제외한 10개 팀들은 각 조 5팀씩 2개조로 나눠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각 조 1, 2위를 차지한 팀만 8강에 진출한다. 8강 이후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8강은 3전2선승제, 4강부터 결승까지는 5전3선승제이다. 다음달 5일 개최되는 결승전에서 우승한 팀은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 원)의 상금을 받는다.
이와 관련, 당일 새벽 '롤드컵'의 개막과 동시에 각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는 '롤드컵', '롤드컵 일정' 등의 키워드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게임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한국 시간으로 당일(16일) 새벽에 열린 '롤드컵' 조별 예선 풀리그 1회차 A조 5경기에서 중국 대표 OMG가 한국 대표 SK텔레콤 T1을 제압하며 A조에서 최초 2승의 주인공이 됐다. <스포츠조선닷컴>